전기차 및 배터리 시장
전기차(EV) 파헤치기 : KG모빌리티 토레스 Torres EVX (가격 및 제원 성능)
by Dr. WAB
2024. 6. 10.
이 정도 가격이면 살만 하지 않나 싶은 토레스 전기차
정부 보조금이 조금 줄었지만, 차량 가격을 낮춘 KG모빌리티! 칭찬합니다!
그래도 여기서 조금만 더 낮춰주면 좋겠다..는 생각을 해봅니다.
보조금은 생각하지 말고...하하
가격
영국 | 7,560만 원 (£44,495) | '24년 4월부터 주문 가능 |
네덜란드 | 5,860만 원 (€41,250) | '24년 4월부터 주문 가능 |
독일 | 6,260만 원 (€43,990) | '24년 6월부터 주문 가능 |
한국 | E5 4,550만 원 / E7 4,760만 원 수준 (세제혜택 후) | '24년까지 보조금 457만원 |
제원
키워드별로 검색해서 찾아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.
주행 거리
도시 - 추운 날씨 | 360 km |
고속도로 - 추운 날씨 | 250 km |
복합 - 추운 날씨 | 300 km |
도시 - 온화한 날씨 | 525 km |
고속도로 - 온화한 날씨 | 315 km |
복합 - 온화한 날씨 | 400 km |
실제 주행 거리 | 355 km |
추운 날씨 : -10°C 및 난방 사용을 기준으로 한 최악의 경우
따뜻한 날씨 : 23°C 및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를 기준으로 최적의 경우
고속도로 : 110 km/h의 일정한 속도 기준
성능
가속 (0-100 km/h) | 8.1초 |
최고 속도 | 175 km/h |
총 출력 | 152 kW (207 PS) |
총 토크 | 339 Nm |
구동 방식 | 전륜구동 |
배터리
항목수치
공칭 용량 | 73.4 kWh |
배터리 유형 | 리튬이온 |
셀 수 | 데이터 없음 |
아키텍처 | 400 V |
보증 기간 | 10년 |
보증 주행 거리 | 1,000,000 km |
사용 가능 용량 | 72.0 kWh |
양극재 | LFP |
팩 구성 | 데이터 없음 |
공칭 전압 | 390 V |
폼 팩터 | 프리즘형 |
이름 / 참조 | BYD BLADE CELL |
충전
충전 포트 | Type 2 |
포트 위치 | 왼쪽 측면 - 전면 |
충전 전력 | 11 kW AC |
충전 시간 (0->355 km) | 7시간 45분 |
충전 속도 | 46 km/h |
급속 충전
충전 포트 | CCS |
포트 위치 | 왼쪽 측면 - 전면 |
최대 충전 전력 | 120 kW DC |
충전 전력 (10-80%) | 85 kW DC |
충전 시간 (35->284 km) | 37분 |
충전 속도 | 400 km/h |
Autocharge 지원 | 불가능 |
Plug & Charge
양방향 충전 (V2X / BPT)
V2L 지원 | 가능 |
최대 출력 파워 | 3.3 kW AC |
외부 콘센트 | 1 x Type 2 (어댑터) |
에너지 소비
차량 소비 | 203 Wh/km |
CO2 배출량 | 0 g/km |
차량 연료 환산 | 2.3리터/100km |
WLTP 등급 | 462 km |
정격 소비 | 187 Wh/km |
차량 연료 환산 | 1.8리터/100km |
크기 및 무게
항목수치
길이 | 4715 mm |
너비 | 1890 mm |
높이 | 1725 mm |
휠베이스 | 2680 mm |
공차 중량 (EU) | 1979 kg |
총 중량 (GVWR) | 2410 kg |
최대 적재량 | 506 kg |
화물 용량 | 839 L |
최대 화물 용량 | 1662 L |
지붕 하중 | 75 kg |
견인 히치 가능 여부 | 예 |
견인 중량 (비제동) | 750 kg |
견인 중량 (제동) | 1500 kg |
최대 수직 하중 | 85 kg |
프렁크 화물 용량 | 데이터 없음 |
그 밖
좌석 | 5명 |
아이소픽스 | 2석 |
터닝 서클 | 10.8 m |
차체 | SUV |
세그먼트 | JC - 중형 |
루프 레일 | 가능 |
히트펌프 (HP) | 가능 |
HP 표준 장비 | 옵션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