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YD ATTO 3 (가격 및 제원 성능)
BYD의 ATTO 3가 한국에 들어올 수 있어 난리인데요,
과연 한국에서 보조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?
가격
중국 : 최근 11만 9,800위안 (2,216만 원)으로 결정
동남아 : 3,000만 원대 중반
유럽 : 4,000만 원 중반 ~ 5,000만 원대 (영국 37,195 파운드 / 독일 37,990 유로)
일본 : 3,300만 원대 (보조금 수령 시) / 보조금 미 수령 시 : 4,300 만원 수준
호주 : 4만 8,011 호주 달러 (약 4,154만 원)부터 판매 중
호주의 경우 이 가격이 중국 대비 87% 정도 비싼데, 중국 시장과 비슷하게 할인한다면 4만 2,250 호주 달러 (3,656만 원 수준)으로 낮아질 수 있음
그렇다면 한국은?
한국 : 기존 예상은 최상위 모델 기준 4,000만 원 후반
만약 중국처럼 가격이 인하되고, 보조금까지 수령 시, 3천만 원대도 가능할 전망
제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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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터리
공칭 용량 | 62.0kWh |
배터리 유형 | LIB |
셀 수 | 126 |
전압 | 400 V |
사용 가능한 용량 | 60.5kWh |
양극 | LFP |
팩 구성 | 126s1p |
공칭 전압 | 403V |
폼 팩터 | 각형 |
셀 이름 | BYD 블레이드 셀 |
성능
가속 (0 - 100 km/h) | 7.3초 |
최고 속도 | 160km/h |
전기레인지 | 330km |
총 전력 | 150kW(204PS) |
총 토크 | 310Nm |
구동 | 전륜 |
실 주행 가능 거리 : 235 ~ 490 km
도시 - 추운 날씨 | 330km |
고속도로 - 추운 날씨 | 235km |
복합 - 추운 날씨 | 280km |
도시 - 온화한 날씨 | 490km |
고속도로 - 온화한 날씨 | 300km |
복합 - 온화한 날씨 | 380km |
추운 날씨 : -10°C 및 난방 사용을 기준으로 한 최악의 경우
따뜻한 날씨 : 23°C 및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를 기준으로 최적의 경우
고속도로 : 110 km/h의 일정한 속도 기준
충전
1) 완속충전
충전 포트 | Type 2 |
포트 위치 | 오른쪽 앞쪽 |
충전 전력 | 11kW AC |
충전 시간 (0->330km) | 6시간 30분 |
충전 속도 | 51 km/h |
2) 급속충전
고속충전 포트 | CCS |
FC 포트 위치 | 오른쪽 - 전면 |
고속 충전 전력(최대) | 89kW DC |
고속 충전 전력(10-80%) | 73kW DC |
급속 충전 시간 (33->264km) | 37분 |
고속충전 속도 | 370 km/h |
자동 청구 지원 | 가능 |
양방향 충전 (V2X)
1) V2L
V2L 지원 | 가능 |
최대 출력 파워 | 3.3 kW AC |
외부 콘텐트 | 1 x Type 2 (어댑터) |
2) V2H 및 V2G 불가능
크기
길이 | 4,455 mm |
너비 | 1,875 mm |
거울 포함 너비 | 2,050 mm |
높이 | 1,615 mm |
휠베이스 | 2,720 mm |
공차 중량(EU) | 1,825 kg |
차량 총 중량(GVWR) | 2,160 kg |
최대 유효 탑재량 | 410 kg |
화물량 | 440 리터 |
화물량 최대 | 1,338 리터 |
화물량 프렁크 | 0L |
지붕 하중 | 50 kg |
견인 히치 가능 | 불가능 |
견인 중량 비제동 | 0 kg |
견인 중량 제동 | 0 kg |
수직 하중 최대 | 0 kg |
이외 정보
좌석 | 5명 |
터닝 서클 | 10.7 m |
플랫폼 | BYD E-플랫폼 3.0 |
EV 전용 플랫폼 | 사용 |
차체 | SUV |
루프 레일 | 사용 |
히트펌프(HP) | 사용 |
HP 표준 장비 | 사용 |
'22년도 안전등급 (유럽 NCAP )
안전 등급 | 5점 / 5점 |
성인 | 91% |
어린이 | 89% |
취약자 | 69% |
안전지원 | 74% |
에너지 소비
1) EVDB 실제 거리
거리 | 330 km |
차량 소비 | 183 Wh/km |
CO2 배출량 | 0 g/km |
차량 연료 환산 | 2.1리터/100km |
2) WLTP 등급
범위 | 420 km |
정격 소비 | 156 Wh/km |
차량 소비 | 144 Wh/km |
CO2 배출량 | 0 g/km |
정격 연료 환산 | 1.8리터/100km |
차량 연료 환산 | 1.6리터/100km |
3) 실제 에너지 소비
도시 - 추운 날씨 | 183 Wh/km |
고속도로 - 추운 날씨 | 257 Wh/km |
복합 - 추운 날씨 | 216 Wh/km |
도시 - 온화한 날씨 | 123 Wh/km |
고속도로 - 온화한 날씨 | 202 Wh/km |
복합 - 온화한 날씨 | 159 Wh/km |
추운 날씨 : -10°C 및 난방 사용을 기준으로 한 최악의 경우
따뜻한 날씨 : 23°C 및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를 기준으로 최적의 경우
고속도로 : 110 km/h의 일정한 속도 기준
충전
1) 일반 충전 : Type 2 (Mennekes - IEC 62196)
Charging Point | Max. Power | Power | Time | Rate |
Wall Plug (2.3 kW) | 230V / 1x10A | 2.3 kW | 31 hours | 11 km/h |
1-phase 16A (3.7 kW) | 230V / 1x16A | 3.7 kW | 19h15m | 17 km/h |
1-phase 32A (7.4 kW) | 230V / 1x32A | 7.4 kW | 9h45m | 34 km/h |
3-phase 16A (11 kW) | 400V / 3x16A | 11 kW | 6h30m | 51 km/h |
3-phase 32A (22 kW) | 400V / 3x16A | 11 kW | 6h30m | 51 km/h |
2) 급속 충전 : Combined Charging System (CCS Combo 2)
Charging Point | Max. Power | Avg. Power | Time | Rate |
CCS (50 kW DC) | 50 kW | 50 kW | 53 min | 260 km/h |
CCS (150 kW DC) | 89 kW | 73 kW | 37 min | 370 km/h |
최대 전력 : 충전 지점에서 제공되는 최대 전력
평균 전력 : 세션 동안 충전 지점에서 제공되는 평균 전력 (10% ~ 80%)
시간 : 10%에서 80%까지 충전하는 데 필요한 시간
속도 : 세션당 평균 충전 속도 10% ~ 80%
다음 시간에는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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